인터넷 등기부등본 발급 절차와 안내

작성일 20-08-14 14:14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4,312회 댓글 0건

본문

등기는 부동산의 소유권, 권리관계, 담등에 대한 내용을 등록하고 수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등기부등본은 위에 말한 토지, 건물, 법인 등의 소유권과 이와 관련된 권리관계들을 표시한 서류를 말하며 해당 내용은 법적으로 증명된 내용입니다.

등기부등본에는 여러 내용들이 담겨 있는데 표제부, 갑구, 을구 등의 항목으로 구분하여 등록되어있습니다.

표제부에는 부동산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 들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갑구에는 소유주와 권리관계, 소유 지분 비율등에 대한 내용, 을구는 근저당과 담보 대출에 대한내용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각 항목마다 변동이 있는 경우 기존 내역은 수정된것으로 표시되고 새로운 내용이 등록됩니다.

부동산의 권리관계가 변동되면 변경중에는 신청사건처리중이라는 표기가 되며, 수정이 완료되면 등기부등본에 반영됩니다. 부동산을 거래하시기 전에 반드시 등기부등본의 내역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 신청 절차 안내
본 사이트 신청하기 메뉴에서 원하시는 서류를 고르신후 주소를 입력,  수령 방법중 한가지 선택, 결제 방법 선택 후 신청하기를 누르시고 결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담당자가 처리후 문자로 완료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완료 문자를 받으신후 다운로드로 신청하신 경우 사이트 결과조회 메뉴에서 다운받으실수 있고, 이메일 수령으로 신청하신경우 메일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